본문 바로가기
건강/<초간단 경혈파스 요법>

02. 초간단 경혈파스 요법_공부 잘하는 법 (feat. 총명탕 만들기)

by BOOKCAST 2022. 7. 17.
반응형

 


 

 

두뇌활동이 활발해지면 그만큼 총명해진다. 비염이 있으면 두뇌산소공급이 부족해져서 집중력 저하, 두통, 어지럼증 등이 생기기 쉽상이다.

비염에 좋은 경혈은 거료와 영향이다. 여기에 붙이면 코로 숨을 쉬는 게 편해져 두뇌에 산소 공급이 원활해진다. 손바닥의 중앙에 붙이면 피로가 풀리는데 이 자리를 노궁이라고 한다.

가운데 손가락이 두뇌에 해당하는 곳이니, 가운데 손톱 밑을 감싸듯이 붙이면 두뇌로 가는 기가 활발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경추 1번에 해당하는 원격경혈이다.

 

 

거료(居髎) 코와 관련된 질환을 치료하고, 안면부종을 좋아지게 한다.

영향(迎香) 콧 물 , 코 막 힘 , 비염 등을 치료하고, 눈의 피로, 안면부종에도 효과가 있다. 안색을 조절하고 감기에도 좋다.

노궁(勞宮) 육체와 정신의 피로를 가라앉히며, 머리를 맑게 한다. 가슴의 통증, 일사병, 불면, 위장질환 등을 치료한다.

 

 

호두, 잣, 아몬드 등은 두뇌에 영양을 주고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공부를 잘 하고 싶으면 일단 청량음료와 패스트푸드를 줄여야 한다. 이들은 비염, 알러지를 유발하고 정서적으로 안정이 안된다고 한다. 특히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공부에 매우 방해가 된다.

총명차 마시기
석창포, 원지, 복령 각각 15g을 1리터에 넣고 끓여서 0.8리터가 되면 이것을 하루에 나누어 마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