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초간단 경혈파스 요법>

05. 초간단 경혈파스 요법_어깨 통증

by BOOKCAST 2022. 7. 20.
반응형

 


 

 

크게 몇 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어깨 근육이 뭉쳤을 때, 턱관절에서부터 일자목(거북목), 어깨 순서로 통증이 유발된다. 어깨에 외상을 입었을 경우도 마찬가지로 근육 뭉침이 발생할 수 있다.

둘째, 당뇨가 있는 경우 어깨 통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셋째, 대장기능이 좋지 않을 때에도 어깨 통증이 생긴다. 실제로 변비나 설사 등의 질환을 치료하면 어깨 통증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경우가 꽤 많이 있다.

일단 어깨의 불편한 부분이나 아픈 곳 붙인다. 족삼리조구와 태충뉴상 붙이면 효과적이다.

 

 

족삼리(足三里) 만성질환에 효과가 있고, 소화기질환, 다리, 무릎의 통증, 호흡기질환 등을 치료한다.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노화를 방지한다.

조구(條口)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을 없애준다. 하지 질환, 어깨가 아픈 증상을 치료한다.

 

 

태충(太衝) 간을 편안하게 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한다. 수면 장애, 소화기, 생식기 질환 등을 치료한다.

 

 

뉴상(扭伤) 팔꿈치를 접었을때 주름진 곳이 곡지이고, 여기서 7cm 정도 손목쪽으로 내려간 곳에 위치한다. 양쪽에 있다.


저녁 한끼를 굶으면 어깨 뭉침이 잘 풀린다. 뱃속을 가볍게 해서 어깨통증을 다스리자.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 어깨 근육은 돌처럼 단단하다. 평소 스트레칭을 해서 목과 어깨 근육을 풀어주면 직접적으로 통증 방에 도움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