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셀프 근막 스트레칭>

02. 근막 이완을 시작해보자

by BOOKCAST 2020. 5. 21.
반응형

 


 

바른 자세로 올바르게 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평소 온몸을 움직여 치우침이 없는 움직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력과 유연성도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근육이 제대로 움직이기 위해서는 그물망처럼 근육을 감싸고 있는 근막을 풀어 골격의 왜곡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근막 스트레칭은 기존의 근육만 이완하는 것과 비교해서 뒤틀리고 왜곡된 근막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조정해주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익숙해질 때까지 처음에는 20~30초 정도로 시작하여 익숙해지면 90초 이상 동작을 해줍니다. 몸 전체의 연결을 느끼면서 몸 안에서 의식을 가지고 이완을 지속하면 이완 효과는 최대가 됩니다.
 
너무 힘을 주거나, 무리하게 늘이거나 통증을 참으면 안 됩니다. 기분이 좋을 정도의 늘임으로 그 자세를 마음껏 지속합니다. 근막이 삼차원적으로 천천히 풀려, 프라이팬 위의 고형 버터가 녹는듯한 느낌으로 이완시킵니다. 근막이 어느 방향으로도 자유롭게 움직이게 되면, 즉 근막의 왜곡이 해소되어 근막 위의 피부나 아래에 있는 근육의 움직임이 자유로워져 몸이 가벼워집니다.
 
편안한 음악을 듣는 것도 효과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본격적으로 근막 스트레칭을 하기에 앞서 가볍게 몸을 풀어줍니다.

 


워밍업!! 선 자세에서 전신 근막 이완 (90)

1. 양발을 바닥에 잘 붙이고, 양팔을 여러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상반신도 천천히 여러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2. 팔을 뻗어 가슴도 폅니다.
(양팔과 머리 그리고 상반신을 곧게 뻗어 늘인 느낌이 중요합니다.)




3. 양쪽 발에 체중을 싣고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다리에 힘을 주면서 이완시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