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읽으면 살 빠지는 이상한 책>

01. 숨 쉬는 매 순간 아름다워지고 살빠지는 마인드

by BOOKCAST 2022. 4. 12.
반응형

 


 


여우는 타고난다?

이 책에서 ‘여우’는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며 자기관리에 뛰어난 사람을 일컫는다. 여우는 단순히 다이어트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일상을 ‘아름다운 사람’이 되는 과정으로 만드는 사람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특정 기간 동안 특별한 방법으로 시작해 목표치에 도달하면 ‘끝’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게 아니라 숨 쉬며 살아 있는 동안 언제나 날씬하며 건강하다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로 진정한 모태 여우다.

모태 여우는 태어날 때부터 우월 그 자체 유전자를 겸비하고 태어난 사람이다. 할머니의 할머니, 그 할머니의 할머니를 포함해 직속 마더, 파더까지 이쁘고 멋진 유전자 사이에서 태어났다는 의미다. 그러니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말처럼 별짓을 다 해도 화보가 되는 그런 샘나는(?) 인간이다.

두 번째로 의지 여우다.

의지 여우는 말 그대로 불굴의 의지가 기본 바탕을 이뤄이 악물고 운동하고 식단 조절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여우다. 하지만 반드시, 꼭 이쁘다는 보장은 없다. 다만 2년이상 운동과 식사 조절로 날씬한 체중을 유지하고 있는 모든 사람을 총칭한다. 이런 의지는 훈련으로 키울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타고난 정신력이 있는 경우다. 그만큼 어렵다는 얘기가 된다!

마지막으로 타고난 결점의 유전자를 넘어, 의지박약 정신을 박차고 당당히 일어서는 마일리 여우다.

마일리여우란 – 다이어트를 일상생활 전반에 습관으로 길들여 스트레스없이, 짜증이나 자괴감 없이 날씬하고 이뻐지는 습관을 지닌 사람을 뜻 한다. 마일리는 ‘마법 같은 일상 리터치’의 줄임말이다.

 


물론 몇 가지 훈련을 거쳐야 하고 또 습관으로 받아들여야만 마일리여우가 될 수있다.

여우가 되기 위한 다이어트는 마음먹고 하는 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것이다. 마음먹고 뺀 살은 마음이 풀어지는 순간 다시 돌아온다. 다음의 다섯 가지 계명을 잊지 않도록 하자.


마인드 다이어트 다섯 가지 계명

데이트 타임
지금부터 무엇을 먹든, 내숭이 필수!
소개팅 중이라고 생각하며 먹기. 가령, 혼자 있을 때라도!

도도 타임
오늘부터는 당신이 신데렐라!
12시가 지나면 신데렐라는 누더기 소녀가 된다. 이제부터 무엇을 먹든, 배가 부르면 누더기로 변하는 당신은 신개념 ‘신데렐라!’

쌩얼 타임
고대하던 ‘님’이라도 쌩얼 상태라면 번개 사절!
‘위’ 속에 음식이 남았다면 어떤 음식과도 만나지 말라!

메이크업 타임
중요한 자리에 풀 메이크업은 필수!
배에 힘주기, 계단 오르기, 샤워, 빨리 걷기 등, 무엇이든 당신은 지금 보디 메이크업 중

설렘 타임
소풍 전날 잠 못 자던 어린 시절처럼!
앞으로 눈부시게 아름다워질 ‘나’를 상상하며 기대하고 고대하라!

여우는 다이어트를 습관으로 길들여 스트레스 없이, 짜증이나 자괴감 없이 날씬하고 예뻐지는 사람이다. 다이어트를 일상의 생활습관과 자기관리로 인식하고, 사고방식과 습관을 학습하고, 뇌를 훈련하는 과정을 거친 아름다운 존재들이다.


여우들이 특별히 신경 쓰는 것들

로미오 : 모든 음식을 총망라하는 애칭, 특히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중독성 강한 음식!
유소씨 : 칼로리가 매우 낮은 식이섬유소인 샐러드와 채소
투앤원시스템 : 소화되는 2시간과 공복 1시간을 합한 여우의 공복 타임
텐피플캐치업 : 앞서가는 10명을 따라잡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여우의 걷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