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저는 NFT 미술 투자가 처음인데요>

05. 여전히 낯선 NFT 아트, 어떻게 시작할까?

by BOOKCAST 2022. 7. 19.
반응형

 


 

낯선 분야에 뛰어드는 일에는 언제나 용기가 필요합니다. 모르는 분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입니다. NFT 아트 역시 블록체인과 같은 낯선 IT 용어를 마주해야 하므로 굉장히 어려워 보이죠. 하지만 ‘NFT 아트를 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면, 우선은 시작해 보시길 권합니다. 분명히 배우는 게 있고, 다음 활동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NFT 아트의 첫 단계는 어떤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마켓 플레이스를 이용할지를 정하는 일입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에는 솔라나, 클레이튼, 폴리곤 등이 있지만 저는 이더리움을 추천합니다. 100개의 NFT 프로젝트가 있다면 90개 이상이 이더리움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NFT 시장에서 이더리움의 점유율은 압도적입니다.


마켓 플레이스는 오픈씨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픈씨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계정 연동이 간편하고 많은 NFT 참여자가 사용하기 때문에 컬렉터들에게도 익숙한 곳입니다. 다른 마켓 플레이스 사용법도 대동소이하므로 오픈씨에서 시작해서 다른 마켓 플레이스로 확장하면 쉽습니다. 오픈씨에 NFT를 리스팅(Listing, 등록)할 때도 이더리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추천합니다. 유명 NFT 작가나 대형 NFT 프로젝트 대부분이 이더리움 기반이기 때문입니다. 시장이 가장 넓고, 구매자도 많습니다. 가스비가 비싸다는 단점은 있지만, 가스비는 NFT를 판매할 때만 발생하므로 리스팅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NFT를 리스팅하고 충분히 홍보한 후 판매를 진행하면 불필요한 가스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