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저는 NFT 미술 투자가 처음인데요>

07. NFT 작품 홍보하기

by BOOKCAST 2022. 7. 21.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는 인스타그램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안타깝지만 NFT 홍보는 인스타그램보다 트위터가 훨씬 효과적입니다. 가상자산과 암호화폐에 익숙한 사람들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활동하기 때문입니다. 물고기를 잡으려면 물가로 가야 하듯이, 잠재적인 NFT 구매자를 찾으려면 트위터로 가야 합니다.

많은 분이 트위터에 익숙하지 않을 거로 생각합니다. NFT 작품 활동을 위해 트위터에 처음 입장한다면 막막할 것입니다. 처음에는 시간을 들여 손품을 팔아야 합니다.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어도 온라인 세상에서는 적극적으로 먼저 다가가세요. 다른 작가의 NFT 작품 트윗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리트윗해 홍보해 주고, 여러분도 NFT 작품을 준비하고 있으니 구경하라는 식으로 교류를 시작하면 됩니다. 10명이면 10명 다 반응하지는 않겠지만 4~5명이라도 교류하게 된다면 큰 소득입니다. 여러분 계정의 팔로워가 적어도 괜찮습니다. 먼저 ‘좋아요’를 누르고 리트윗하면 상대 작가에게 정서적 도움을 주기 때문에 겁먹을 필요 없습니다.

관계를 맺을 NFT 작가를 찾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작가 계정의 팔로워나 팔로잉 리스트를 살펴보거나, #NFTART #NFT #NFT아트 등 관련 태그를 검색하세요. 또한, 트위터에는 ‘트위터 스페이스’라는 실시간 음성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있습니다. 관심 NFT 작가나 컬렉터의 계정을 팔로우하면 그들이 스페이스를 열었을 때 알람이 옵니다. 참여하면 대화하며 관계를 맺고,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내와 해외 계정을 골고루 팔로우하기를 추천합니다. 국내 계정은 작품 활동을 함께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 해외 계정은 NFT 관련 트렌드와 새로운 소식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트위터에서 자체 번역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 트윗도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첫 번째는 국내 최초의 NFT 작가 커뮤니티인 ‘클하 NFT’입니다. 2021년 2~3월경 국내에 NFT 관련 뉴스가 서서히 나오기 시작할 때 생긴 커뮤니티로 도지사운드클럽의 커뮤니티 매니저 ‘킹비트(kingbit)’가 만들었습니다.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하는 커뮤니티이므로 클럽하우스 애플리케이션에 ‘한국어 NFT클럽’을 검색하면 검색됩니다. NFT와 작품에 대한 가벼운 이야기,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대화하는 분위기이니 부담 없이 참여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커뮤니티는 ‘NFT’z(엔에프티즈)’라는 웹사이트입니다. NFT 투자자와 아티스트 게시판이 따로 있으며, 창작자는 아티스트 게시판에 자유롭게 자신을 소개하고 작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NFT 작가와 투자자들의 SNS를 팔로우해 교류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