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이것이 메타버스 마케팅이다>

00. <이것이 메타버스 마케팅이다> 연재 예고

by BOOKCAST 2022. 6. 3.
반응형

 

하룻밤에 읽는 메타버스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것

 

수익과 결과를 만드는 힘,
이것이 바로 메타버스 마케팅이다!

메타버스라는 단어가 일반화되고 익숙해지면서 우리 일상에도 많은 변화가 생겨났다. 그 안에서도 많은 이들의 고민은 차별성과 비용이지 않을까 싶다. 그 고민에 대한 해답을 이 책에서 제시한다. 먼저 메타버스라는 개념에 조금 더 본질적으로 다가가 여러 마케팅 사례와 적용법까지, 우리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것이 메타버스 마케팅이다》는 본질은 결국 해답을 제시한다는 틀 안에서 크게 4단계로 나누어 이끌어간다. 1장에서는 메타버스가 무엇이고 갑자기 주목받게 된 이유에 관해서 설명한다. 2장에서는 메타버스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를 다섯 가지로 분석하였고, 3장에서는 메타버스와 마케팅의 결합으로 어떤 효과가 있고 그 효과를 어떻게 극대화시켜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준다. 마지막으로 4장에서는 메타버스가 마케팅에 던지는 메시지를 분석하며 마케팅의 본질에 관한 가능성을 언급한다.

저자는, 본질은 해답을 제시하기에 마케팅 안에서 중요한 요소라고 반복해서 말한다. 어디서 갑자기 뚝 떨어진 단어가 아닌데, 열풍이라는 사실에만 주목하고 정작 메타버스가 상징하는 트렌드를 짚어주는 콘텐츠는 없었다고 말한다. 메타버스라는 좋은 개념을 손에서 떠나보내지 않으려면 탐구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덧붙인다. 이 책이 그 과정에 함께 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저자 l 노준영

새로운 플랫폼을 선도하는 트렌드를 읽고, 마케팅에 적용하는 마케터이자 강사다. 단순히 트렌드를 따라가는 게 아니라, 그 속에서 본질을 읽고 다양한 방식으로 적용하는 게 바로 마케팅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나만의 미디어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 “디즈컬”이라는 웹진을 론칭해 메타(구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60만 건을 넘기는 파워페이지로 성장시켰으며, 이후 마케팅 회사를 설립해 다양한 기업 및 기관의 마케팅 컨설팅 및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 진행 기관 및 기업으로는 농협유통, 교원구몬, 휴넷 혁신 아카데미, 경기도 사회서비스원, 부산광역시 인재개발원, 한국도로공사, 인천서구청, 남양주시청, 산림청, 한국생산성본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서울핀테크 랩 등이 있다. 저서로는 《인싸의 시대, 그들은 무엇에 지갑을 여는가?》,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인싸력을 높여라》가 있다.

 


 

[연재 목차]

01. 도대체 메타버스가 무엇이길래?
02. 갑자기 왜 주목받기 시작했을까?
03. MZ세대는 이미 메타버스형?
04. 메타버스가 콘텐츠가 되려면
05. 메타버스 짝꿍, NFT
06. 현실의 가치를 메타버스에 옮겨라!
07. 메타버스 안에서만 느끼는 가상의 즐거움
08. 메타버스는 아바타 게임인가요?
09. 4가지 측면으로 분석하는 경험 그리고 개인화
10. 페르소나 운영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