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럭셔리 리테일 매니지먼트>

00. <럭셔리 리테일 매니지먼트> 연재 예고

by BOOKCAST 2022. 3. 28.
반응형
반응형

 

뉴노멀 시대, 럭셔리 브랜드들이 마주하는 새로운 도전에 해법을 제시하는 책

 

21세기 디지털 시대, 특히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맞아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변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변하면 업계의 비즈니스 모델도 달라져야 한다. 럭셔리 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MZ세대는 현재 럭셔리 구매자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럭셔리 시장 성장의 85%를 창출하고 있다. 이런 새로운 환경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럭셔리 브랜드 업계부터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행동과 기대치를 이해해야 한다. 요즘의 럭셔리 브랜드 고객들은 단순히 제품을 소비하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경험을 하고 싶어 한다. 이들 새로운 고객층은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럭셔리 브랜드를 선택하고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과 연결될 수 있는 브랜드를 추구한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은 단순히 제품을 파는 곳이 아니라 럭셔리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스토리를 경험하는 곳이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럭셔리 업계와 학계를 두루 거친 미셸 슈발리에와 미셸 구타츠는 럭셔리 브랜드 제품의 고객층이 보여주는 변화. 럭셔리 브랜드 시장이 경험하는 디지털 전환 등 대응하기 위해 《럭셔리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출간했다.

저자들은 이 책에서 고객이 유통채널의 중심에 있는 새로운 옴니채널 럭셔리 비즈니스 모델을 살펴보고, 럭셔리 브랜드 업계가 현재 마주하고 있고 앞으로도 마주할 핵심 도전이 무엇인지 강조한다.

럭셔리 브랜드 업계가 궁금해하는 모든 질문에 통찰력을 제공하는 《럭셔리 리테일 매니지먼트》는 럭셔리 산업에 몸담은 경영진, 관리자뿐만 아니라 전체 유통업계 종사자에게 매우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북이다.

 


 

저자 l 미셸 슈발리에(Michel Chevalier)

럭셔리 브랜드 경영과 리테일 분야의 전문가다. 아시아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 전문 유통업체로 유명한 부루벨 아시아의 EVP를 지냈다. 파코 라반 향수와 패션 전문 업체들을 관리하기도 했다. 현재 프랑스 Parfums Dusita의 대표이며 경영분야 그랑제콜인 HEC와 카톨리카 디 밀라노 대학교의 객원교수로 있다. 《럭셔리 브랜드 매니지먼트》와 《럭셔리 차이나》의 공저자로 참여했다.


저자 l 미셸 구사츠(Michel Gutsatz)

프랑스 켓지 비즈니스 스쿨, 중국 상하이의 국제경영대학원(CEIBS), 홍콩 대학교에서 마케팅, 브랜드 경영 및 럭셔리 리테일 분야를 담당하는 초빙 교수이다. 1975년에 조향사인 부친 유리 구사츠가 설립한 가족 기업 <메종 드 파팡(Maison de Parfum)>의 대표를 맡고 있다. 유리 구사츠는 최초의 니치 향수 브랜드인 <르 자르댕 르트루베(Le Jardin Retrouvé)>를 만들었다. 앞서 경력으로는 이미지 전략 에이전시를 운영했고, 발리 그룹의 인사 담당 및 내부 커뮤니케이션 디렉터를 역임했다.

 


 

[연재 목차]

01. 빨라지는 변화: 달라진 고객
02. 럭셔리의 정의
03. 럭셔리 브랜드의 분류에 따른 다양한 상황
04. 고객 알아보기
05. 새로운 물류 시스템

반응형

댓글